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또 전쟁터 찾은 안젤리나 졸리…우크라 '깜짝 방문'

또 전쟁터 찾은 안젤리나 졸리…우크라 '깜짝 방문'
할리우드 배우 겸 영화 제작자인 안젤리나 졸리가 4월 30일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르비우를 외부에 일정을 알리지 않고 방문했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습니다.

졸리는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에서 피란 열차를 타고 르비우에 온 이들을 만난 뒤 의료 시설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자원봉사자들도 만났다고 막심 코지츠키 르비우 주지사가 텔레그램에서 밝혔습니다.

코지츠키 주지사는 "모두 깜짝 놀랐다"며 "많은 사람이 르비우 일원에서 졸리를 보고도 정말 그인지 믿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NBC 방송에 보낸 성명을 통해 졸리는 "전쟁이 우크라이나 어린이 세대에 미치는 충격을 보고 망연자실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어린이도 전란을 피해 집을 떠나거나 사랑하는 이가 죽어가는 것을 보고, 자신의 집이 폭격당해 무너지는 것을 경험해서는 안 되지만 우크라이나와 세계 각지의 많은 어린이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졸리의 대변인은 NBC와 인터뷰에서 "전쟁 피해를 직접 목격하고 민간인을 돕기 위해 우크라이나를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졸리는 이라크의 모술, 예멘 등 전쟁과 분쟁이 일어나는 현장을 방문해 인도주의적 위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습니다.

(사진=르비우주 공보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