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친상 치른 安, 인수위 복귀…"다음 주 코로나 정책 발표"

부친상 치른 安, 인수위 복귀…"다음 주 코로나 정책 발표"
부친상을 치른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주말인 23일 인수위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전날 새벽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부친의 발인식을 치렀습니다.

안 위원장은 이날 통의동 인수위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상을 치르자마자 인수위 업무를 시작하러 출근했다. 아마 아버님도 그것을 원할 것"이라며 "아버님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하는 일을 더 열심히 하라고 생각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비공개로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위 비공개 업무 보고를 받는 안 위원장은 "코로나특위를 점검해서 다음 주 정도에 (정책들을) 발표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국정과제 윤곽 시점에 대해서는 "한 달 정도 내부에서 치열하게 논의를 거쳤지만, 바깥에 그 과정을 말씀드리지 않았다"며 "예전 인수위 시절을 보면 국민의 공론화가 아닌 혼란을 초래하는 결과가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내부에서 논의는 치열하게 하되 결과물을 갖고 발표하는 게 정부의 방향도 설명드리고 국민의 혼란도 초래하지 않는다는 생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야가 박병석 국회의장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중재안을 수용한 것과 관련해 인수위가 전날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서는 "아직 보고받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보고 받은 이후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부친상을 위로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면서 "아버지 이전에 인생의 대선배이자 삶의 귀감이었다. 제가 우리 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한 게 있다면 모두 아버지의 선한 영향력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안 위원장의 부친 안영모 씨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1963년 부산 범천동 판자촌에 범천의원을 열어 2012년까지 49년간 '동네 의사'로 일하며 '부산의 슈바이처'로 불렸습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