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D리포트] "한국 옷에 코로나" 중국, 감염원으로 또 지목

베이징 한인 밀집 거주 지역인 왕징의 '소호' 건물입니다.

건물을 빙 둘러 바리케이드가 처졌고 곳곳에 경비원들이 배치됐습니다.

[왕징 소호 경비원 : 못 들어갑니다. 어젯밤 10시 넘어서 코로나19 양성 한 건이 발생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봉쇄는 건물에 있는 한 한국 의류 판매점 직원들과 동거인 등 6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데 따른 것입니다.

베이징시 방역당국은 오늘(4일) 새벽부터 이곳 소호 건물의 출입을 막고 확진자의 거주지에 대해서도 폐쇄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그제 랴오닝성 다롄시는 확진자가 한국 수입 의류점을 운영했고, 의류 포장 내외부에서 코로나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칸칸뉴스 보도 : 이번 다롄 감염 사례의 유전자 서열은 기존 국내 발생 사례와 다릅니다.]

장쑤성 창수시는 확진자의 집에 있던 한국 티셔츠 4벌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왔다며 이번 감염이 인터넷으로 산 한국 의류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저장성 사오싱시 등이 한국산 옷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검사를 받으라고 한 데 이어, 또다시 한국산 의류를 코로나 감염원으로 지목한 겁니다.

세계보건기구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오염된 물건이나 포장재 등을 만져 코로나19에 감염될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냉동식품, 우편물 등을 통한 전파를 지속해서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홍콩 정부는 인천발 홍콩행 여객기에서 코로나 확진자 3명이 발생한 대한항공에 대해 오는 10일까지 일주일간 운항을 금지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덕현, 영상편집 : 김호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