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관위 긴급회의…"본투표 땐 확진자도 직접 투표함에"

<앵커>

사전투표 부실 관리로 거센 비판을 받고 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본투표에서는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에 대한 임시 투표소를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7일) 오전 긴급 전원 회의를 통해 이런 내용이 의결됐습니다. 

김민정 기자입니다.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주말 제기된 확진자·격리자들의 사전투표 관리 부실 논란과 관련해 오늘 공식 사과했습니다.

[김재원/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국장 : 확진자의 임시 투표소 투표 과정에서 국민들께 많은 혼란과 불편을 드려서 깊이 사과드리겠습니다.]

선관위는 오전 10시부터 긴급 전원 회의를 열고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에 대한 본 투표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2시간 동안 이어진 회의 결과 본 투표에서는 확진자와 격리자를 위한 임시 기표소를 설치하지 않고, 일반 투표자의 투표가 모두 끝나면 확진자·격리자 투표를 진행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직접투표권 침해 논란을 빚은 임시 기표소 운영 방식을 바꿔서 유권자가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직접 투표함에 넣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선관위는 확진자와 일반인의 접촉을 피할 수 있도록 대기소를 마련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정희 선관위원장은 사전선거 부실 관리와 거취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우선 본선거 관리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선관위의 책임을 묻는 후폭풍은 계속 거세지고 있습니다. 

시민단체들이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등의 혐의로 노정희 위원장과 김세환 사무총장 등 책임자들을 고발하기도 했고, 여야 정치권에서도 앞다퉈 선관위의 부실 선거 관리를 질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