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야구 키움 새 대표이사에 검사 출신 위재민 변호사 선임

위재민 키움 히어로즈 신임 대표이사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연합뉴스)

부장검사 출신 위재민(64·사법연수원 16기) 변호사가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새 대표이사에 선임됐습니다.

키움은 4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위재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위 대표이사는 서울 배명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연세대학교에서 법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고, 제25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 16기로 수료했습니다.

서울지검 남부지청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한 위 대표이사는 인천지검 부천지청 부장검사와 광주지검 부장검사, 외교부 주일대사관 법무협력관, 사법연수원 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검찰에서 퇴임한 후에는 법무법인 동인과 선정에서 변호사로 근무했습니다.

또,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심판 당시 박 전 대통령 변호인단에 합류해 활동한 이력도 있습니다.

위 대표이사는 "히어로즈 구단은 꾸준히 의미 있는 성적을 내온 강한 팀"이라며 "키움 히어로즈가 더욱 강한 팀이 되고, 더욱더 사랑받는 구단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키움의 허민 전 이사회 의장과 허홍 전 대표이사는 지난달 17일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며 퇴임했습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