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 '아이오닉 5', 독일 차 전문지 평가서 벤츠 EQB 앞섰다

현대 '아이오닉 5', 독일 차 전문지 평가서 벤츠 EQB 앞섰다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독일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전날(현지시간) 독일 최고 권위의 전문 '아우토빌트' 제9호에 실린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벤츠의 전용 전기차 EQB를 앞섰습니다.

아우토빌트의 2개 차종 비교평가는 ▲ 보디 ▲ 컴포트 ▲ 주행 다이내믹 ▲ 커넥티드카 ▲ 환경 ▲ 비용 등 7개 부문, 53개 세부항목에 대해 진행됐습니다.

합산 결과 800점 만점에 아이오닉 5는 582점을 기록했고, EQB는 562점을 받았습니다.

부문별로는 컴포트, 커넥티드카 등 2개 부문을 제외한 5개 부문에서 우세 또는 대등하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특히 비유럽권 브랜드의 장점인 경제성 측면을 제외하고, 순수 성능과 기술적 평가 항목에서도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와 비교 평가에서 우위를 인정받았습니다.

독일 차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파워트레인 기술, 주행 성능 부문에서도 아이오닉5가 EQB를 앞질렀습니다.

9개의 세부항목으로 나뉜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아이오닉 5는 4개 세부항목에서 우세였고, 나머지 5개 항목은 동등한 수준이었습니다.

아이오닉 5는 지난달 독일의 다른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 자이퉁'이 진행한 5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의 비교평가에서도 기아 EV6, 폴스타2, 테슬라 모델V, 벤츠 EQB를 누르고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가 전기차 선진 시장인 유럽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잇따라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앞선 전기차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