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쇼트트랙 女대표팀, 올림픽 계주 못 뛴 박지윤과 포상금 나눴다

쇼트트랙 女대표팀, 올림픽 계주 못 뛴 박지윤과 포상금 나눴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에서 은메달을 합작한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박지윤(한국체대)과 대한빙상경기연맹 포상금을 나누며 우애를 과시했습니다.

빙상연맹은 오늘(4일)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포상금 전수식'을 열고 빙상 종목 메달리스트들과 지도자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했습니다.

빙상연맹은 개인 종목 메달리스트에게 금메달 1억원, 은메달 5천만원, 동메달 3천만원의 포상금을 배정했습니다.

또 단체종목에는 금메달 2억원, 은메달 1억5천만원, 동메달 1억원을 책정했습니다.

이는 2018 평창 대회 때 포상금의 두 배 규모입니다.

이에 따라 쇼트트랙 여자 개인전 금메달 1개·은메달 1개와 단체전(계주) 은메달 1개 등 총 3개의 메달을 목에 건 최민정은 1억8천만원의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또 쇼트트랙 남자 개인전 금메달 1개, 단체전(계주) 은메달 1개를 챙긴 황대헌(강원도청)은 1억3천만원을 받았습니다.

눈에 띄는 건 최민정의 포상금(1억8천만원) 액수입니다.

개인 종목 메달로 1억5천만원을 받은 최민정은 계주 포상금으로 3천만원을 받았습니다.

빙상연맹 포상금 받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최고 영웅 최민정 (사진=연합뉴스)

단체전 은메달 포상금이 1억5천만원인 만큼 베이징 대회에 나섰던 5명의 여자 선수가 똑같이 3천만원씩 받은 것입니다.

이에 따라 애초 메달 포상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단체전 멤버' 박지윤도 빙상연맹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박지윤은 베이징 올림픽에 쇼트트랙 단체전 참가 자격으로 출전했지만 끝내 3,000m 계주 종목 준결승, 결승에 뛸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계주는 4명이 출전합니다.

여자 대표팀 선수들은 계주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따낸 뒤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한 박지윤에게 미안함을 표시했고, 귀국한 뒤 계주 은메달 포상금 1억5천만원을 대표팀 선수 5명(김아랑·최민정·김지유·서휘민·박지윤)이 똑같이 나누기로 했습니다.

포상금 받는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선수들 (사진=연합뉴스)

빙상연맹 관계자는 "선수들이 베이징 올림픽을 마치고 나서 빙상연맹에 계주 은메달 포상금의 균등 배분을 요청했다"라며 "선수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5명의 선수에게 똑같이 나눠줬다"고 설명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스피드스케이팅 500m 은메달리스트 차민규(의정부시청), 매스스타트 은메달리스트 정재원(의정부시청)이 각각 5천만원을, 스피드스케이팅 1,500m 동메달 김민석(성남시청)과 매스스타트 동메달 이승훈(IHQ)은 각각 3천만원을 받았습니다.

윤홍근 빙상연맹 회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기쁨과 감동을 준 빙상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