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심상정 방위산업사업장 정책협약, "방위산업 노동삼권 보장"

심상정 방위산업사업장 정책협약, "방위산업 노동삼권 보장"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4일) "방위산업 노동자들의 온전한 노동삼권 보장과 고용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는 이날 민주노총 경남본부 사무실에서 열린 '금속노조 경남지부 방위산업사업장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 정책 협약식'에 참석해 "방위산업 육성은 방위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의 기본권이 온전히 확보될 때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위산업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 정부는 지원할 것은 제대로 지원하고 개선할 것은 빨리 개선해야 한다"며 "창원을 방위산업 혁신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산업 전략을 추진하고, 진정한 자주국방을 위해 주도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이번 대선은 노동 없는 대선, 노동 퇴행 대선"이라며 "노동운동의 중심지 창원에서 노동이 당당한 나라를 향한 확고한 의지를 심상정에 대한 압도적 지지로 몰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의당과 금속노조 경남지부 소속 방위산업 관련 지회는 방위산업 소속 노동자의 노동삼권 등 노동기본권 보장과 고용 안정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협약했습니다.

이어 심 후보는 경남 노동자 1천명 지지 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해 "소신 투표해야 다당제에 갈 수 있고, 노동의 미래를 열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당당하게 노동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