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역당국 "다음 달 5∼11세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발표"

방역당국 "다음 달 5∼11세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발표"
국내에서도 만 5∼11세 어린이가 접종할 수 있는 코로나19 백신 사용이 허가된 가운데 당국은 내달 중으로 구체적인 접종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근용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접종관리팀장은 오늘(23일) 백브리핑에서 "5∼11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품목 허가 사항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접종 계획 수립과 전문가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세부 계획은 백신 도입 일정과 접종 시기를 조율해야 하는 만큼, 3월 중으로 준비해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권 팀장은 "그간 백신 품목 허가를 전제로 소아·청소년과, 감염내과 전문의 등을 통해 접종 필요성과 전문가 의견을 구했고, 부모님의 (소아 백신) 접종에 대한 수용성을 주제로 연구 용역을 진행했다"며 "여기에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통해 국외 접종현황과 효과성도 검토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권 팀장은 국내에서 확보한 화이자사(社)의 소아용 백신 물량과 관련해선 "기존에 화이자사와 계약한 물량 안에 소아용 백신도 포함돼 있다"며 "구체적인 수량은 언급하기 어렵지만 아직 국내 도입 전이며, 도입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날 오전 한국화이자제약이 수입품목으로 허가 신청한 5∼11세용 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 0.1㎎/㎖(5∼11세용)'를 허가했습니다.

식약처는 한국화이자제약이 제출한 임상시험 자료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5∼11세용 코미나티주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인정할 수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소아용 백신이 현재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억제하기보다는 기저질환 등으로 감염 시 중증 악화 가능성이 높은 아동을 보호하는 데 주효할 것으로 봤습니다.

정재훈 가천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는 "실제 접종은 유행 정점 이후 시작될 가능성이 크다"며 "유행 상황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그때까지 감염되지 않은 고위험군 아이들을 보호하는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