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은경, 내달 초 재택치료 100만 명 예상…"60대 이상 주시"

정은경, 내달 초 재택치료 100만 명 예상…"60대 이상 주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3월 초 무렵 코로나19 재택치료자가 100만 명에 도달할 것으로 오늘(7일) 예상했습니다.

정 청장은 오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3월 초쯤 되면 재택격리 또 재택치료자가 100만 명 정도 육박할 것이라고 예상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원의 질의에 "네"라고 답했습니다.

오늘 0시 기준 전국 재택치료자는 14만 6천445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지금과 같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계속된다면 1개월 뒤 재택치료자가 100만 명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정 청장은 현 상황에 대해 "(확진자 수가) 3주 연속 2배씩 더블링이 되고 있기에 지금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단계"라면서 "증가 속도나 규모가 언제 조정될지는 한두 주 정도는 봐야 할 것 같다"고 진단했습니다.

위중증 환자에 대해서는 "현재 위증증 사망자는 감소 추세에 있고 안정된 상황"이라면서도 "이번 주 들어 60대 이상 고령층 확진자가 늘고 있어서 예의주시할 필요는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3차 접종자가 많기에 위중증으로 전환하면 보호될 수 있을 것으로 보지만 미접종자들이나 면역이 떨어진 분들이 있기에 2주 정도는 저희가 집중 관찰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