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베이징동계올림픽 하루 앞…로봇이 수중에서 성화 봉송

<앵커>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 방역 때문에 성화 봉송은 어제(2일)서야 시작됐는데 로봇과 자율주행차, 수소연료 등 친환경 첨단 기술이 총동원됐습니다.

베이징에서 송욱 특파원이 소식 전해왔습니다.

<기자>

베이징동계올림픽 성화를 든 로봇이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로봇이 수중 성화 봉송

성화는 수중에서 다른 로봇에게 넘겨집니다.

코로나19 방역 때문에 개막을 단 이틀 앞두고 시작된 성화 봉송.

대신 친환경, 첨단 기술이 대거 총동원됐습니다.

자율주행차량도 봉송에 나서고, 탄소섬유로 제작된 성화봉 '페이양'은 수소연료를 사용했습니다.

[왕샹위/베이징동계올림픽조직위 부국장 : 수소연료는 기본적으로 탄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녹색 올림픽 이념과 기술적 성과를 보여줍니다.]

사흘간 1천200명이 성화를 들고 올림픽이 열리는 옌칭과 장자커우 등을 지나게 됩니다.

성화는 내일 베이징으로 돌아와 이곳 국가체육장 성화대에 점화될 예정인데, 방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08년 베이징하계올림픽 때는 중국의 체조 영웅 리닝이 와이어를 달고 경기장 지붕 안쪽 벽을 달려가 성화대에 불을 붙였습니다.

14년 만에 다시 올림픽 개회식 총연출을 맡은 장이머우 감독은 가장 혁신적인 성화 점화를 예고했습니다.

[장이머우/개회식 총연출 : 이번 성화 점화는 지난 100년간의 올림픽과 차별화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선구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내일 개회식은 3천여 명의 인원이 참가해 100분간 진행되는데, 하계 올림픽보다 대폭 축소된 규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