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흘 연속 1만 명대…"거리두기 강화 없이 대응"

<앵커>

이런 급증세가 앞으로 두 달간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지 않고 앞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첫 소식, 한성희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7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 4천 명대까지 늘어났습니다.

지난 24일 7천 명대에서 사흘 만에 두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확진자 수가 두 배씩 커지는 이른바 '더블링'의 주기는 더욱 짧아질 전망입니다.

검사 건수 대비 확진 비율, 즉 양성률도 지난해 12월 국내 첫 오미크론 환자가 나올 당시 2% 수준이었지만, 5.2%까지 치솟았습니다.

오미크론이 정점에 이를 경우 하루 확진자 예측치도 크게 늘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3만 명 정도"라고 밝힌 뒤 이틀 만에 정부 브리핑에 참석한 전문가는 10만 명 이상으로 내다봤습니다.

[정재훈/가천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 : (확진자) 증가 속도가 당분간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증가 시기가 5~8주 정도 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약 10만 명 이상이 될 것이라고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하루 최대 3만 명 확진에 대비한 정부의 준비 체계를 서둘러 개선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시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음 달 6일 종료되는 현재의 거리두기는 가급적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청장 : 거리두기는 효과가 당연히 있습니다. 다만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저희가 감당해야 하는 비용, 그리고 또 효과 이런 부분을 잘 따져서 (결정하겠습니다.)]

다음 달 중순까지 초중고 학교의 38%가량이 개학하는데, 교육부는 이들 학교에 원격 수업이나 단축 수업을 권장하고, 신속 PCR 과 신속 항원검사 도입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