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심상정 "마음에 자꾸 원망, 남의 당 탓…초심으로 헌신할 것"

심상정 "마음에 자꾸 원망, 남의 당 탓…초심으로 헌신할 것"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불평등의 계곡에서 고통받는 시민들 곁에서, 그분들과 함께 주류가 되기 위한 노력을 더 헌신적으로 해야 하지 않나 성찰했다"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는 오늘(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열린 한국지역언론인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심 후보는 "(진보정당이) 20년 됐고, 저 나름대로는 한눈팔지 않고 가족과 시간도 못 누리며 애써왔는데 돌이켜 보면 불평등은 더 심화했다"며 "그러다 보니 자꾸만 마음에 원망이 많이 생겼던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거대 정당이 권력을 국민을 위해서 쓰지 않았는데, 저희는 작은 권력밖에 없는데 똑같이 책임을 묻는 것에 대해 많이 억울했다"며 "그러다 보니 다른 당, 남 탓하고 그랬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심 후보는 "국민들이 남 탓하고 다른 당 비판한다고 점수를 주는 것은 아니다"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원래 하려고 했던, 불평등의 계곡에서 정말 고통받는 시민들 곁에서 그분들과 함께 주류가 되기 위한 노력을 더 헌신적으로 해야 하지 않나 성찰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정의당이 마이너리티(minority·소수자) 전략으로 돌아갔다고 비판하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 사회는 비주류가 절대 다수이자 바로 매저리티(majority·다수)"라며 "저희가 애써온 길이 대한민국 미래로 가는 길이라는 확신한다. 다른 후보들과 당당히 겨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