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경기도, 제 정치적 고향"…31개 시군 전부 누빈다

이재명 "경기도, 제 정치적 고향"…31개 시군 전부 누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를 통해 오늘(23일)부터 4박 5일 동안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을 누빌 예정입니다.

설 연휴 직전 이 후보의 '정치적 고향'에서 민심 다지기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천준호 매타버스 실무추진단장은 오늘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이번 매타버스 경기도 일정은 오늘부터 목요일인 27일까지 경기도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천 단장은 "지난 매타버스 때에도 인구가 적은 군까지 방문했던 것처럼, 경기 매타버스도 유권자가 많든 적든 상관하지 않고 모든 경기도민을 찾아뵙고 인사드릴 예정"이라며 "경기 공약을 발표하고, 도지사로서 거둔 성과를 알릴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과천과 의왕, 수원, 오산, 평택, 안성, 화성을 찾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경기도 매타버스 일정을 시작하면서 경기도 31개 시군을 방문한다는 의미로 "홈커밍 써리원(homecoming 31)"이라면서 "경기도는 제 정치적 고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인구 수로 4분의 1이다. 경기도가 결정하면 대한민국이 결정난다. 그래서 경기도는 진짜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월요일인 24일부터는 나흘 동안 용인, 성남, 의정부, 고양, 양주, 안양, 시흥, 광명, 부천 등을 방문합니다.

특히, 성남 모란시장에서 유년 시절을 회고하고,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에 이재명이 필요한 이유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한 메시지 등을 발신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문 기간 매일 경기도 31개 시군 공약을 발표합니다.

24일에는 경기도 공약, 25일 농업 공약, 26일 노동 공약, 27일 장애인 공약 발표가 예정됐습니다.

천 단장은 "대선 후보가 시군 공약까지 직접 챙기는 경우는 아마 처음일 것"이라며 "경기도를 제일 잘 아는 사람으로서 성장과 발전의 비전을 나눈다는 것"이라고 이번 일정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재명 후보에게 경기도는 대통령 후보로 키워준 정치적 고향이자 어머니 품과 같은 곳"이라며 "경기도의 민심을 직접 듣고 소회를 밝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