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임기 논란' 조해주 사퇴에 "만시지탄"

국민의힘, '임기 논란' 조해주 사퇴에 "만시지탄"
국민의힘이 임기 문제로 논란에 휩싸인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의 사의 표명에 대해 "만시지탄"이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전주혜 선대본부 대변인은 오늘(21일) 구두 논평을 통해 "임기 말 '꼼수 알박기' 시도는 애초부터 없어야 했지만, 재차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하니 만시지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사의 표명을 즉각 받아들여 사표를 수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전 대변인은 "상임위원이 임기 만료에도 물러나지 않고 비상임위원으로 전환해 3년 더 선관위원 직을 유지한다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로, 결코 용납돼선 안 되는 일이었다"며 "대선과 지방선거를 코앞에 둔 시점에 공정한 선거 관리를 해치는 일들은 철저히 차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 대변인은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추천한 문상부 선관위 비상임위원 후보의 선출 절차를 원천봉쇄 하고 있는데, 조속히 임명 절차에 협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조해주 위원은 사직서를 제출하고 내부망에 사의를 표하는 글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위원은 오는 24일 3년의 임기 만료를 앞두고 사의를 표명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선관위 조직 안정성과 선거가 임박한 상황 등을 이유로 최근 사의를 반려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