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머 Q&A] '13월의 월급이 폭탄 된다?!'…꼭 알아야 할 연말정산 핵심 '꿀팁' 딱 세 가지

이 기사 어때요?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이 15일 시작됐습니다. 특히 올해는 근로자가 일일이 간소화 자료를 내려받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국세청이 회사에 자료를 직접 제공하는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가 처음으로 제공이 됩니다. 손택스(모바일 홈택스)로도 자료를 볼 수 있게 됐고요.

이렇게 제도는 발전하는 것 같은데 우리의 연말정산 실력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입니다. 연말정산 '꿀팁'이라고 찾아보면 정말 눈이 빙빙 돌 정도로 많은 내용들이 있죠. 그렇다고 잘 모르겠다며 그냥 넘어갈 수도 없습니다. 환급을 더 받는 게 문제가 아니라, 환급 신청을 과하게 했다가 '허위신고'로 포착이 되면 '13월의 월급'이 가산세 폭탄으로 바뀔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진짜 이것만은 틀리지 말자, 연말정산 핵심 꿀팁!', 영상으로 함께 하시죠! ( 연말정산 대상자가 아니어도 꼭 확인하세요! )

( 기획 : 김도균, 영상취재 : 이재영, 이승환, 편집 : 정용희,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