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설가 가르시아 마르케스 사후 8년 만에 '숨겨진 딸' 드러나

소설가 가르시아 마르케스 사후 8년 만에 '숨겨진 딸' 드러나
소설 '백 년의 고독'의 콜롬비아 작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1927∼2014)에게 숨겨진 딸이 있다는 사실이 사후 8년 만에 공개됐습니다.

콜롬비아 매체 엘우니베르살은 지난 16일(현지시간) 가르시아 마르케스가 30여 년 전 한 멕시코 작가와의 사이에서 딸을 얻었다며 혼외자의 존재를 처음 보도했습니다.

AP통신은 17일 작가 유족들을 통해 엘우니베르살의 보도가 사실임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1982년 노벨문학상을 거머쥔 대문호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1958년 메르세데스 바르차 파르도와 결혼해 두 아들을 두고 평생을 함께 살았습니다.

부부는 결혼 후 멕시코시티에 정착했고, 2014년 작가가 먼저 세상을 뜬 뒤 2020년 8월 파르도도 뒤를 이었습니다.

파르도 별세 당시 과거 14살의 작가가 9살의 파르도에게 청혼한 이야기나, 가난했던 시절 파르도가 헤어드라이어를 전당포에 맡겨 '백 년의 고독' 원고 발송 비용을 마련한 일 등이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AP통신과 엘우니베르살에 따르면 가브리엘 마르케스는 결혼 생활 중 멕시코 작가 겸 언론인 수사나 카토를 만났습니다.

카토는 가브리엘 마르케스와 영화 두 편의 시나리오 작업을 함께 했고 1996년엔 그를 인터뷰해 잡지에 기사를 싣기도 했습니다.

1990년대 둘이 낳은 딸 인디라 카토는 현재 멕시코시티에서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일하고 있다고 이들 매체는 전했습니다.

인디라의 존재는 가브리엘 마르케스의 두 아들을 비롯한 가족들 사이에선 공공연한 비밀이었습니다.

작가의 조카 샤니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인디라의 존재를 몇 년 전부터 알았지만, 작가의 사생활에 대해 말을 아끼라는 부모의 조언에 따라 얘기하지 않았다고 AP통신에 말했습니다.

다른 유족도 메르세데스 바르차를 존중하는 의미로 혼외자에 대한 이야기를 삼가왔다고 엘우니베르살에 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