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주교포 오수현, 호주 WPGA챔피언십 우승…프로 통산 2승

호주교포 오수현, 호주 WPGA챔피언십 우승…프로 통산 2승
호주교포 오수현 선수가 호주 여자프로골프투어 메이저 대회인 2022 포티넷 호주WPGA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수현은 호주 퀸즐랜드의 로열퀸즐랜드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쳐 최종 합계 10언더파 274타로 우승했습니다.

12번 홀까지 선두에 1타 뒤졌던 오수현은 13번 홀에서 약 15m 거리의 버디 퍼트를 성공해 선두에 올랐습니다.

이후 실수 없이 타수를 지킨 오수현은 마지막 18번 홀을 버디로 마무리하며 우승상금 18만 호주달러, 우리 돈 1억 5천만 원을 받았습니다.

미국 LPGA 투어 7년 차인 오수현은 부산에서 태어나 9세에 호주로 이민 갔고 2016 리우올림픽에 호주 국가대표로도 출전했습니다.

2015년 프로 데뷔 후 두 번째로 참가한 대회인 유럽투어(LET) RACV 레이디스 마스터스에서 우승하며 호주 골프의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이후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다가 7년 만에 프로 통산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대회인 호주 WPGA챔피언십은 2020년 코로나19 사태 이후 호주에서 열린 대회 중 상금 규모가 가장 큰 메이저 대회입니다.

호주 골프의 전설이자 LPGA 명예의 전당에 오른 카리 웹의 이름을 빌려 우승컵을 제정했습니다.

주니어 시절 카리 웹 장학금 수혜자였던 오수현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초대 카리 웹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사진=YIM Agency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