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15∼22일 중동 3개국 순방…UAE · 사우디 · 이집트 방문

문 대통령, 15∼22일 중동 3개국 순방…UAE · 사우디 · 이집트 방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연합,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방문합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16일 UAE 두바이에서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 행사를 비롯해 양국 경제인이 참여하는 비즈니스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합니다.

이어 17일에는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와 회담에서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협의합니다.

18∼19일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회담, 양국 경제인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포럼 등에 참석합니다.

20∼21일은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집트를 공식 방문해 양국의 지속가능성장 협력과 미래지향적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도 참여해 친환경 미래산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순방에 대해 "중동 3국과 에너지, 건설, 인프라 등 전통적 협력 분야 뿐 아니라 보건의료, 과학기술, 수소협력, 기후환경 등 미래 유망 분야에서의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