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강아지 요요' 견주 "이게 무슨 학대?"…또 빙빙 돌려댔다

"이게 뭐가 학대냐."
"(강아지가) 미워서 그랬다. 화가 나서 그랬다."

강아지를 요요마냥 공중에서 빙빙 돌리는 것도 모자라 폭행까지 한 견주의 신원이 확인됐습니다.

견주를 찾은 동물권단체 케어에 따르면, 발견 당시에도 견주는 영상 속 모습과 똑같이 목줄을 들어 올려 강아지가 공중에서 발버둥 치도록 만드는 등의 행동을 계속 이어갔다고 합니다.

연신대 반려견 쥐불놀이 학대범 (사진 및 영상=동물권단체 케어 페이스북)
지난 9일 서울 은평구 연신내의 한 골목에서 남성이 강아지 목줄을 잡고 빙빙 돌리는 모습.

케어 대표 박소연 활동가는 오늘(10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전 10시쯤 케어 활동가 3명이 은평구에서 동물 학대 용의자인 82세 남성을 찾았다"며 "1살 수컷 말티즈를 구조했고 (견주의 가족들로부터) 소유권 포기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표는 그러면서 "말티즈는 견주를 무서워하고 가까이 가려고도 하지 않는다"며 오후 중으로 은평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표에 따르면 활동가들이 견주를 발견했을 당시에도 그는 "이게 뭐가 학대냐"면서 "(강아지가) 미워서 그랬다. 화가 나서 그랬다"며 자신의 행위를 동물 학대로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견주는 또 "아내와 둘이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면서 "강아지가 없으면 나는 안 된다. 죽어버릴 것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견주의 가족들은 동물 학대를 부인하다가 활동가들의 설득 끝에 소유권 포기 의사를 밝혔습니다.

구조된 강아지는 1살 남짓의 말티즈 종으로, 견주를 몹시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이면서도 처음 만난 활동가들을 잘 따랐다고 박 대표는 전했습니다.

구조된 말티즈 강아지.

앞서 케어는 페이스북에 "어제(9일) 서울 은평구 갈현동 선일여고 앞에서 벌어진 일"이라며 "학대범을 찾는다. 학대자가 사는 곳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린다"는 글과 함께 15초가량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 속 견주는 말티즈의 목줄을 쥐고 공중으로 빙빙 돌렸고, 발버둥 치는 강아지를 바닥에 거칠게 내려놓은 뒤 강아지 등을 3차례 정도 때렸습니다. 이후 그는 또다시 목줄을 들어올려 강아지가 공중에 매달리도록 하는 등 행동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사진 및 영상=동물권단체 케어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