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유빈, 손목 부상에 탁구대표 선발전 기권…항저우 AG 못 가

신유빈, 손목 부상에 탁구대표 선발전 기권…항저우 AG 못 가
한국 여자탁구의 '새 에이스' 신유빈 선수가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대한탁구협회는 신유빈이 손목 부상으로 2022년도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유빈은 지난해 하반기 손목 피로골절 부상을 당했습니다.

부상을 안고 출전한 지난해 11월 휴스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도중 기권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라켓을 잡지 않고 재활에 힘썼지만, 오는 9일 시작하는 최종 선발전을 앞두고 완전히 회복하진 못했습니다.

탁구협회는 "신유빈이 부상 후 몸을 철저하게 관리해 회복 경과는 좋지만, 한 달가량 회복 기간이 더 필요하다는 게 전문의의 소견"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유빈은 올해 4월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단체전 세계선수권과 9월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탁구협회는 이번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을 통해 올해 대표선수 남녀 각 10명씩 뽑아 두고, 내부 경쟁을 거쳐 세계선수권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선수를 뽑는 선발전을 추후 따로 치를 계획이었습니다.

세계랭킹 20위 안에 있는 전지희(14위·포스코에너지)와 서효원(20위·한국마사회)이 자동으로 2022년도 대표로 자동 선발된 가운데, 65위인 신유빈은 이번 최종 선발전에서 1차 선발전 통과자 등 16명의 선수와 경쟁해 상위 8명 안에 들어야 태극마크를 다시 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손목 부상으로 최종 선발전 출전 자체가 불발되면서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출전은 불가능해졌습니다.

(사진=대한탁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