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종견 찾는 탐정? 착수금만 받고 잠적"…'궁금한이야기Y' 추적

"실종견 찾는 탐정? 착수금만 받고 잠적"…'궁금한이야기Y' 추적
SBS '궁금한 이야기Y'가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준다고 사기를 치는 남자를 추적한다.

7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는 강아지 탐정 김 씨(가명) 사건을 파헤친다.

지난해 11월, 민지 씨(가명)는 임시 보호하던 강아지 '모카'를 잃어버렸다. 그녀는 뒤쫓을 틈도 없이 재빠르게 사라져버린 모카를 찾을 방법이 없는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강아지 탐정' 김 씨의 연락을 받았다고 했다. 내 가족을 찾는 사명감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는 그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한 비결로 일반인들은 접근할 수 없는 곳까지 잠입해 실종견을 찾는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실종견을 찾은 후기가 있는 자신의 블로그 링크를 보내며 민지 씨의 간절한 마음을 흔들었다. 결국 민지 씨는 전문가인 탐정에게 의뢰하면 혼자보다 더 잘 찾을 수 있겠다는 희망에 강아지 탐정에게 의뢰했다.

하지만 민지 씨는 이후 황당한 일을 겪었다. 그녀는 "자기가 애(강아지)를 데리고 오겠다고. 근데 30일이 지나도 연락도 없다"며 강아지 탐정이 잠수를 탔다고 밝혔다.

탐정 김 씨는 모카 외에도 다른 실종견들을 찾아준다고 말만 한 뒤, 착수금만 받고 잠적했다. 강아지를 찾지 못하면 재계약이나 환불도 가능하다고 했던 그의 말이 무색하게 몇 달이 지나도록 연락이 되지 않았다.

강아지 탐정이라는 이름으로 실종견주들의 마음을 교묘히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던 김 씨. 김 씨에게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이 고소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해 11월 말부터였다. 김 씨는 경찰 조사를 받은 뒤로도 태연하게 새로운 범행을 이어가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레이더망에 걸려들기만 하면, 겁 없이 범행을 감행했다. 김 씨는 4년 전에도 다른 사기 사건으로 재판를 받은 적이 있는 전문 사기꾼이었다. 김 씨는 인터넷 중고거래 커뮤니티에서 잦은 사기행각과 구걸로 유명세를 떨친게 벌써 5년이 지났다고 했다.

대체 그는 왜 지속해서 사람들을 속이고 사기를 치고 다니는 것인지, 김 씨의 오랜 사기행각을 멈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 지 알아볼 '궁금한 이야기 Y'는 7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