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尹 선대위 쇄신안 오늘 발표…'홀로서기'에 무게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오늘(5일) 오전 선거대책위원회 쇄신 방안을 발표합니다. 선거대책 본부는 최소한으로 두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없이 홀로 서는 방안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화강윤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오늘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쇄신안을 발표합니다.

윤 후보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전격적으로 선대위 해체를 선언한 후, 어제 온종일 자택에서 머물며 고민을 거듭해 왔습니다.

윤 후보는 김종인 위원장 없이 홀로서기 하는 방안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실무형 선대본부를 꾸리고, 기존 선대위에 있던 본부장급 현역 의원이나 당직자들은 지역으로 보내 선거운동을 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선거대책본부장 인선 논의도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는데, 이렇게 될 경우 김종인 위원장은 자연스러운 해촉 절차를 밟게 됩니다.
 
윤 후보의 쇄신안 발표와는 별도로 최측근인 권성동 의원이 선대위 본부장뿐 아니라, 당 사무총장직에서도 물러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른바 '윤핵관'으로 불린 권 의원이 사퇴함으로써 후보의 길을 터주는 취지입니다. 

혼선은 선대위를 사퇴했던 이준석 대표 책임론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분란을 부채질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는 의견과 2030 지지세가 강한 이 대표 없이는 청년 표심을 잡기 어렵다는 의견이 맞서는 상황입니다.

오늘 이 대표와 3선 이상 중진 의원들이 간담회를 하는데 사태 수습이냐, 사실상 결별이냐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