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역주행 쉬워" 딸 잃은 엄마, 사고 전 민원 '묵살'

<앵커>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터널을 역주행해 차 두 대와 부딪히면서 20대 딸이 숨지고, 엄마가 다쳤다고 전해드렸는데, 사고로 딸을 잃은 어머니는 평소 그 길에서 역주행을 자주 목격해 민원까지 제기했었다고 말합니다.

KNN 황보람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만취한 30대 남성 운전자가 터널 안을 역주행하면서 차량 2대와 잇따라 부딪힙니다.

피해 차량 운전자들은 가게 일을 함께 마치고 각자 차량으로 퇴근하던 모녀 사이였습니다.

이 사고로 20대 딸은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이 안타까운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음주 운전이지만, 역주행 위험이 있는 도로 구조도 문제였습니다.

지금 보이는 교차로에서 터널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붉은 차선을 따라가야 하는데요. 

이곳이 터널 출구와 터널 아래 차선이 합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차량이 없을 때는 운전자들이 터널 출구를 입구로 착각해 역주행하기 쉽습니다.

[김연수/경남 거제시 아주동 : (터널 진입로가) 많이 헷갈리고, 여러 번 봤어요. 차가 들어가려다가 다시 옆으로 가고. 종종 일어납니다. (역주행해서) 들어가는 것도 종종 봐요. 밤에는 더 헷갈리고.]

국토부와 경찰은 터널 출구 도로에 진입금지 표지판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고로 딸을 잃은 어머니는 사고가 나기 전, 이미 관련 민원을 제기했습니다.

뒤늦은 대처라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숨진 딸 어머니/피해 차량 운전자 : (사고 나기 전에) 제 앞으로도 역주행으로 지나가던 차량을 목격했습니다. 경찰서에도 전화했었거든요. 민원까지 넣었는데, 제가 당하게 됐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또, 단순한 땜질식 처방이 아닌 도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영상취재 : 안명환 KN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