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민주당이 국민 갈라치기…호남이 심판해 달라"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어제(23일) 광주와 전남을 찾아 민주당에 대한 심판을 호소했습니다. 정권교체를 위해 부득이 국민의힘에 입당하겠다고 한 말이 논란이 되자 당을 혁신해야 한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습니다.

엄민재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어제 광주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건설 현장에서 광주를 4차 산업혁명의 거점도시로 육성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전남 선대위 출범식에선 현 정권은 이념에 사로잡힌 소수의 기득권 세력이 이끌고 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1980년대 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자유민주주의 정신에 따라서 하는 민주화 운동이 아니고 어디 외국에서 수입해온 그런 이념에 사로잡혀서.]

기자들과 만나선 민주화 운동이 수입됐다는 게 아니라 외국에서 수입된 이념에 따른 운동이 민주화 운동과 같은 길을 걷게 됐다고 풀이했습니다.

윤 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용서와 화해의 정신을 잊은 민주당이 국민을 갈라치기 하고 있다며 호남이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내년 주택 공시가격을 지난해 수준으로 환원하고, 종부세와 재산세를 통합 추진하는 등 부동산 세제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성탄절을 앞두고 고아권익연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한 뒤, 명동성당에서 열리는 자정 미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 저녁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문화제에 참석하는 등 거대 양당 후보와 차별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부산을 방문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은 뒤에 오후엔 부경대 청년창업기업 대표들과 만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