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 신규 확진 10만 명 넘어…독일선 4차 접종 논의

<앵커>

그런데 이런 먹는 치료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전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한 만큼 당장은 확산세를 줄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런데 오미크론 변이 확산 속도가 무섭습니다. 이미 우세종이 된 영국에서는 어제(22일)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2~3주 안에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거라는 전망이 나온 독일에서는 백신 4차 접종에 대한 논의도 시작됐습니다.

이경원 기자입니다.

<기자>

인파로 북적이던 영국 런던 중심가, 국회의사당 앞이 한적해졌습니다.

영국에서는 어제 신규 확진자가 10만 6천 명을 넘어서면서 최대 기록을 5일 만에 또 경신했습니다.

사망자는 140명을 넘어섰습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당장은 새로운 방역 조치를 도입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성탄절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여지를 남겼습니다.

[보리스 존슨/영국 총리 : 우리는 계속해서 오미크론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고, 상황이 악화되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 정부도 조만간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것이라며 대비에 나섰습니다.

프랑스의 신규 확진자는 하루 만에 1만 명 이상 급증하며 어제 8만 4천 명을 넘어선 가운데, 프랑스 보건장관은 다음 주에는 확진자가 하루 10만 명이 될 수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올리비에 베랑/프랑스 보건부 장관 : 현재는 오미크론 변이의 비율이 35~40% 정도이지만, 성탄절 직후엔 우세종이 될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도 최대 3주 안에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 백신 4차 접종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됐습니다.

독일 윤리위원회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해야 한다는 권고도 내놨습니다.

[로타 빌러/독일 질병통제예방센터장 : 오미크론 때문에 감염의 파고가 유례없이 높아질 겁니다.]

이런 가운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보다는 덜 치명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 다만 아직은 의료계 검증을 거치지 않아 결과를 성급히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