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가장 더러운 아이 방 대회"…영예의(?) 1등 방 보니

[Pick] "가장 더러운 아이 방 대회"…영예의(?) 1등 방 보니
영국에서 '가장 더러운 방 선발 대회'가 열렸습니다. 8살 소녀 에밀리가 1등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승 상품으로 '새 침대'를 선물 받았습니다.

최근 영국의 한 침대 업체는 '가장 더러운 아이의 방'을 뽑는 특이한 콘테스트를 개최했습니다. 업체 측 마케팅 담당자는 "우승 상품으로 주어지는 새 침대가 방을 어지르는 아이들에게 정돈의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좋은 의도로 개최된 대회였으나 일부 누리꾼들은 비판적인 시선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아이의 방이 더러운 건 부모 잘못이 크다면서 상을 받을 만한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영국 전역의 부모들이 앞다퉈 자녀의 방 사진을 대회에 접수했고, 치열한 접전 끝에 영국 글래스고에 사는 8살 소녀 에밀리가 우승을 차지해 4백 파운드(약 62만 원) 상당의 어린이 침대를 받게 됐습니다.


우승한 에밀리의 방을 보니 모든 선반이 열려 있고 선반 위에 각종 옷이 걸려있었습니다. 에밀리는 동물 인형들과 함께 정글 같은 공간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의 방은 탈의실처럼 사용하고 모든 시간을 거실에서 보낸다고 합니다.

에밀리의 아빠 스티브 씨는 "우승해 침대를 받게 돼 기쁘다"면서도 "아무리 치워도 폭탄 맞은 방으로 돌아가는 데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다. 부디 새 침대가 아이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빈다"고 간곡히 말했습니다.

[Pick] '가장 더러운 아이 방을 찾습니다

업체 측은 100장 넘게 등록된 후보작 사진도 공개했는데, 모든 어린이의 방이 발 디딜 틈 없이 더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침대에 어떻게 들어갈 수 있을까 싶은 알록달록한 방부터, 어질러진 짐에 가려 방 안에서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없는 자매, 침대를 장난감에 양보한 아이까지 매우 다양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Happy Beds'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