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개 숙인 김건희…"국민께 송구" 윤석열도 사과

<앵커>

허위 경력 의혹의 당사지인 김건희 씨가 언론에 모습을 드러내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서 "국민께서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최고운 기자입니다.

<기자>

김건희 씨가 어제(15일) 오후 자신의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허위 경력 기재 의혹을 사실상 부인해왔던 김 씨는, "사실 관계 여부를 떠나서 국민께서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부인 김 씨의 사과에 "적절해 보인다"고 평한 뒤, 송구하단 뜻을 덧붙였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국민의 눈높이와 국민의 기대에서 봤을 때 조금이라도 미흡한 게 있다면 송구한 마음을 갖는 것이, 그게 맞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어제 오전만 해도 "시간 강사는 경력을 보고 채용하는 게 아니"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지만 여론 악화에 몸을 낮춘 겁니다.

김 씨의 공개활동 시작 시점은 더 불투명해졌단 분석입니다.

윤 후보 측은 두 달 전 부모 학대로 숨진 '정인이 1주기' 때 김 씨가 묘역을 찾아 추모하는 방식으로 공개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예의가 아니라는 김 씨의 의견에 따라 무산된 걸로 전해졌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 대중 앞에 안 나타날 수가 없기 때문에 어느 적정한 시기에 적정한 방법으로 데뷔를 할 거라고 생각해요.]

김 씨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엔 당 차원에서 반박하고 있습니다.

"'채용'이 아닌 '위촉'이었던 만큼 채용 비리 운운은 어불성설"이라고 수석대변인이 반박문을 냈고, 여성 의원들은 "공개적으로 외모를 평가하고 사적영역을 서슴없이 침범한다"며 '마녀사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