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尹 "충청 기대 이상의 발전" 약속…대학로 거리 유세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충청지역 도민회행사에 참석해서 충청지역에 기대이상의 발전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이준석 대표와 함께 대학로를 찾아서 친 청년행보를 이어갑니다.

화강윤 기자입니다.

<기자>

충북, 충남도민회가 공동 주최한 '국가균형발전 완성 결의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충청지역이 선대부터 살아온 고향임을 강조했습니다.

윤 후보는 "기대 이상의 발전을 실천하겠다."며 치우침 없는 발전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충청의 발전 없이 영남과 호남의 발전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충청의 발전을 대한민국 전체 발전의 중심축으로 해서….]

충청 민심은 역대 대선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한 만큼 '충청 대망론'을 통해 중원 확장을 노리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 후보는 곧이어 재경 광주 전남 향우회 간담회에도 참석해 "호남은 마음의 고향"이라며 민주당 전통 지지층인 호남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오후에는 서울 동숭동에서 청년문화예술인과 간담회를 열었고, 이어서 이준석 대표와 함께 대학로 거리 인사에 나서며 친 청년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연이틀 코로나19 대응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원희룡/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 : 공공의료기관을 전담병원으로 전환하고 긴급 임시병동을 마련할 것입니다. 국립의료원 등을 중환자 전담병원으로 신속히 전환해서 모든 병상을 투입할 것입니다.]

모레(10일)는 범죄 심리학 전문가인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국민 생활 안전과 관련한 1호 공약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