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충청 · 호남' 표심 공략…"기대 이상 발전 실천"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8일) 서울에서 충청과 호남 지역 단체를 만납니다. 저녁에는 이준석 대표와 함께 대학로를 찾아서 외연 확장에 나섭니다.

화강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충북·충남도민회가 공동 주최한 '국가균형발전 완성 결의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충청 지역이 선대부터 살아온 고향임을 강조했습니다.

윤 후보는 "기대 이상의 발전을 실천하겠다"며 치우침 없는 발전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충청의 발전 없이 영남과 호남의 발전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충청의 발전을 대한민국 전체 발전의 중심축으로 해서….]

충청 민심은 역대 대선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한 만큼 '충청 대망론'을 통해 중원 확장을 노리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 후보는 곧이어 재경광주전남향우회 간담회에도 참석해 민주당의 전통 지지층인 호남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오후에는 서울 동숭동에서 청년문화예술인과 간담회를 연 뒤, 이준석 대표와 함께 대학로 거리 인사에 나서며 친 청년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연이틀 코로나19 대응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원희룡/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 : 공공의료기관을 전담병원으로 전환하고 긴급 임시병동을 마련할 것입니다. 국립의료원 등을 중환자 전담병원으로 신속히 전환해서 모든 병상을 투입할 것입니다.]

모레는 범죄 심리학 전문가인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국민 생활 안전과 관련한 1호 공약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