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헝다, 6일 달러채 이자 결국 미지급"…실질적 디폴트 상태

"헝다, 6일 달러채 이자 결국 미지급"…실질적 디폴트 상태
360조 원대 빚을 진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가 오늘(7일)까지 반드시 지급했어야 할 채권 이자를 내지 못하면서 실질적인 디폴트 상태에 빠졌습니다.

헝다가 6일까지 갚았어야 할 달러 채권 이자를 지급하지 못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두 명의 채권 보유인을 인용해 헝다가 뉴욕 시간으로 6일 오후 4시까지 두 건의 달러 채권에 걸쳐 총 8천249만 달러, 우리돈 약 976억 원의 이자를 지급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헝다 계열사인 징청은 당초 예정일인 지난달 6일까지 2건의 달러 채권 이자를 지급하지 못했는데 오늘로 30일간의 유예 기간이 끝났습니다.

로이터 통신도 네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헝다의 해외 채권자들이 이 채권 이자를 지급받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헝다가 이 채권 이자를 갚지 못하면 공식적으로 디폴트 수순에 접어들게 되지만 헝다 측은 이와 관련한 공식적 입장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공식 디폴트가 선언되면 192억3천600만 달러, 우리 돈 약 22조7천억 원 규모에 달하는 전체 달러 채권 연쇄 디폴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헝다는 6일 밤 이 채권 이자 상환 여부에 관한 입장을 밝히는 대신 외부인들이 참여하는 리스크해소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공시했다.

시장에서는 리스크해소위 출범을 계기로 헝다의 디폴드를 전제로 채무와 구조조정이 본격할 것이라는 관측이 대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