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로나 재확산에 뮌헨-바르셀로나 UCL 경기 무관중 개최

코로나 재확산에 뮌헨-바르셀로나 UCL 경기 무관중 개최
독일 내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FC바르셀로나(스페인)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맞대결이 무관중으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뮌헨과 경기가 무관중 개최된다고 알렸습니다.

바르셀로나와 뮌헨은 오는 9일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E조 최종 6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뮌헨은 이미 5전 전승(승점 15)으로 바르셀로나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조 1위 및 16강 진출을 조기 확정했습니다.

반면, 2승 1무 2패(승점 7)의 바르셀로나는 뮌헨을 이겨야만 자력으로 조 2위까지 나서는 16강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뮌헨에 비기거나 지고, 같은 시간 3위 벤피카(포르투갈, 1승 2무 2패·승점 5)가 디나모 키예프(우크라이나, 1무 4패·승점 1)를 꺾으면 바르셀로나는 3위로 밀려 16강 진출에 실패합니다.

뮌헨과 바르셀로나 경기의 무관중 개최는 독일 내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증가하면서 방역수칙이 강화된 데 따른 것입니다.

독일은 현지 시간 2일 연방정부·16개 주 총리 회의에서 프로축구 경기에는 경기장 총 수용 규모의 50%, 최대 1만 5천 명까지만 관중 입장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뮌헨이 속한 바이에른주는 더 엄격한 제한 조처를 해 오늘부터 스포츠 이벤트를 무관중으로 열기로 했습니다.

뮌헨의 경우 일단 바르셀로나전을 시작으로 11일 마인츠, 18일 볼프스부르크와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까지 올해 남은 세 차례 홈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르게 됐습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