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길 "조동연 아이 공개한 가세연 법적 조치할 것"

송영길 "조동연 아이 공개한 가세연 법적 조치할 것"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조동연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당 법률 지원단에서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 등에 대해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오늘(3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 위원장의 사의 표명을 받아들일지와 관련해서는 "주말 경 직접 만나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눠보고 판단할 생각"이라며 결론을 유보했습니다.

그는 "조 위원장은 국회의원에 출마하거나 장관 후보자로 임명된 사람이 아니라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97일간 도와주기 위해 선대위에 참여한 사람"이라며 "당장 공직 후보자도 아닌데 10년 전 이혼한 사실을 가지고 가족, 개인사를 공격할 사안인지 국민들께서 판단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격앙된 목소리로 "10년 전 이미 양자가 합의해 따로 가정을 이루고 있는 상황인데 아이의 얼굴, 이름까지 밝혀 공격하는 비열한 행위는 언론의 정도를 벗어난 것"이라며 "사회적 명예살인의 흉악한 범죄행위임을 분명히 명시하면서 당 법률지원단에서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 등에 대해 고발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용석 변호사

조 위원장은 여군 장교 출신의 군사·우주 전문가라는 이력과 30대 워킹맘이라는 상징성을 갖춰 송대표와 함께 선대위 '투톱'으로 영입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후 혼외자 문제 등 사생활과 관련한 논란이 불거져 조 위원장과 민주당 모두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