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확진자 급증에…사적모임 축소 · 방역패스 확대 논의

<앵커>

코로나 상황이 너무 나빠지면서 정부는 방역강화 조치를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역패스 적용 대상을 넓히고 사적모임 인원을 줄이는 거리두기 강화 방안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안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지난달 29일 일상회복 2단계 전환 대신 특별 방역대책을 발표하면서도 거리두기엔 신중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와 국민 불편을 고려해 의견수렴이 더 필요하단 이유에서입니다.

[권덕철/보건복지부 장관 (지난달 29일) : 어렵게 시작한 일상 회복을 멈추거나 되돌리기보다는 진행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해소하는 데 주력하고자….]

하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신규 확진자가 5천 명을 넘어서자 정부는 서둘러 추가 방역 조치 논의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수도권 내 사적모임 규모와 식당이나 카페의 미접종 방문 인원 축소, 실내체육시설, 노래방, 유흥주점과 요양시설과 경로당 이외에 방역패스 적용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 등이 우선 논의되고 있습니다.

[전해철/행정안전부 장관 : 추가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해 이번 주 중 일상회복지원회의를 통해 논의하고 그 결과를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감염병 유행이 감당 안 되면 거리두기 강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방역을 한 번에 빨리 풀었단 의견도 나옵니다.

[김영희/서울 양천구 : 너무 시기적으로 빨랐던 것 같아요, (방역 조치를) 풀어준 것이. 1천 명대, 2천 명대, 3천 명대로 확 불어나서 5천 명대까지 됐잖아요.]

정부는 오늘(2일) 국무총리가 주재하는 방역 전략회의를 거쳐 이르면 내일 추가 방역대책을 발표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