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코로나 재확산 여파에 분데스리가 경기장 무관중 될 듯

독일 코로나 재확산 여파에 분데스리가 경기장 무관중 될 듯
독일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경기장도 다시 닫힐 것으로 보입니다.

AP, 로이터, dpa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독일 16개 주지사는 오늘(1일) 퇴임을 앞둔 앙겔라 메르켈 총리, 차기 총리 후보자인 올라프 숄츠와 코로나19 위기 상황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축구장 관중 관련 내용도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2일 결론이 날 예정입니다.

미하엘 크레취머 작센주지사는 "분데스리가 경기 무관중 개최 여부가 곧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에선 30일 신규 확진자가 4만 5천 명 넘게 발생하고, 사망자는 388명이 나왔습니다.

누적 사망자가 최근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최악으로 치달으면서 각 지역에서 술집과 클럽 문을 닫고 크리스마스 마켓을 취소하는 등 부분적인 봉쇄 조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독일 내 코로나 감염률이 가장 높은 작센주에 속한 라이프치히에선 제시 마쉬 감독을 비롯해 선수단 내 집단 감염이 발생하는 등 축구계도 타격을 피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라이프치히는 지난 주말 레버쿠젠과의 분데스리가 홈 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렀습니다.

8월 개막한 분데스리가 2021-2022시즌은 백신 접종자와 음성 확인자 등으로 관중을 일부 수용한 가운데 치러지고 있습니다.

마르쿠스 죄더 바이에른주지사는 무관중 경기를 요구하며 필요하다면 바이에른주 단독으로라도 조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바이에른주에는 바이에른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그로이터 퓌르트 등 1부리그만 3팀이 있습니다.

죄더 주지사는 트위터에 "축구는 훌륭한 본보기 효과를 지닌다. 우리는 모든 접촉을 줄여야 한다"고 썼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12월 8일 FC바르셀로나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 등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밖에 우니온 베를린은 12월 23일 팬들이 홈 경기장인 슈타디온 안 데어 알텐 푀르스터라이에 모여 캐럴을 함께 부르는 연례행사를 코로나 사태에 2년 연속 취소하는 등 독일 축구계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