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가접종 강조만…"모임 인원제한 강화해야" 지적도

<앵커>

이렇게 코로나 상황이 심각하지만, 정부가 내놓은 방역특별대책에는 거리두기 강화는 포함돼 있지 않았습니다.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건데, 방역 전문가들은 더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거리두기 강화는 어렵다면서 추가접종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부겸/국무총리 : 일상회복을 뒤로 돌릴 수는 없습니다. 조속한 추가접종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전국 위험도가 이번 주 최고 단계로 올라가면서 수도권에서 다시 사적모임 인원을 제한하거나 식당, 카페까지 방역패스 적용을 확대하는 방안이 논의됐지만, 모두 유보된 겁니다.

청소년 방역패스도 마찬가집니다.

'접종 강요' 논란과 자영업자 피해를 이유로 방역에 머뭇거린 결과입니다.

[노래방 운영 : 수능 끝나서 지금 손님이 몇 년 전만 해도 여기 지금 꽉 차야 해요. 텅텅 비었잖아요. 못 오잖아요. (거리두기 강화되면) 장사 못 하죠. 접어야 해요.]

하지만 추가접종 만으로는 확산세를 꺾을 수 없단 지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연말 모임이 많은 시기인 데다, 오미크론을 고려하면 거리두기가 시급하단 겁니다.

[천은미/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 정부가 공공기관부터 모임을 자제시키고 사적 인원 제한 같은 경우도 반드시 포함이 되어야 국민들 경각심이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는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을 내년으로 미뤄달라고 요청했지만, 폭증하는 환자와 비어 가는 병상을 감안하면 더 실효적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