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당대표 패싱' 논란 가당치 않다…김병준 원톱"

이준석 "'당대표 패싱' 논란 가당치 않다…김병준 원톱"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오늘(28일) 김병준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선대위 활동 개시를 사전에 연락받지 못했다며 '당 대표 패싱' 논란이 제기된 것에 대해 "패싱이라는 것은 가당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이준석 패싱' 논란을 다룬 기사를 링크한 뒤 이를 일축하며 "선대위는 김병준 위원장을 '원톱'으로 놓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제가 관례상 당연직으로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맡고 있는 홍보·미디어 영역을 제외한 모든 전권을 저는 김병준 위원장님께 양보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김병준 위원장이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상임선대위원장 직을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이 대표가 기자회견 사실을 미리 알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당내에서는 '당대표 패싱' 논란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도 이날 여의도에서 청년위원회 출범식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패싱' 논란에 대한 질문을 받고서 "패싱할 이유도 없다"며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