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尹 "국민 통합 선대위 만들 것"…시간 달라는 김종인

<김형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당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면서 일하는 선대위, 국민을 통합하는 선거대책위원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후보나 캠프, 중앙선대위 관계자만 움직이는 그런 좁은 선거운동으로는 정권교체를 할 수도 없거니와, 우리 당도 선거 과정을 통해서 훨씬 운동력이 있고 강력한 정당으로….]

회의가 끝나고 이준석 대표와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상임 선대위원장, 이양수 의원이 수석대변인으로 공식 임명됐다고 발표됐는데, 정작 '원톱'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직책은 빠졌습니다.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 본인이 시간을 더 달라고 요청했고, 그 이유는 자신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오늘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부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하루 이틀만 조금 더 시간을 달라고 하셨기 때문에….]

이준석 대표는 SBS와 통화에서 오늘(22일) 아침 김 전 위원장과 만났는데, 김병준 전 위원장을 넣은 상태로 선대위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지 말라고 했다며, 어제 후보 측의 일방적인 발표에 불쾌감을 드러냈다고 밝혔습니다.

장제원 의원의 후보 비서실장 발탁설이 뇌관이라는 전언도 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왜 시간을 요청했는지, 또 선대위에는 합류하는 건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말을 아꼈습니다.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아무 말도 할 말이 없어요.]

하루 전 윤 후보의 공식 발표로 정리된 것처럼 보였던 인선 갈등이 다시 불거지면서, 김종인 전 위원장 합류가 불투명하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기득권 양당 체제를 끝내기 위해서는 제3지대 공조가 필요하다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게 '조건 없는 만남'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대해 안 후보는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지 확인해봐야겠지만, 대화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 영상편집 : 박정삼)  

▶ 이재명 "새로운 민주당 1일차, 회초리 맞을 준비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