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곳곳 비 · 눈…내일, '서울 -3도' 기온 뚝 떨어져

<앵커>

지난 주말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셨을 텐데, 오늘(22일) 미세먼지는 좀 걷히겠습니다. 하지만 날이 급격히 추워지고 비나 눈이 온다는 예보도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오늘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안수진 캐스터 전해주시죠.

<캐스터>

절기 '소설'인 오늘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본격적인 추위도 찾아오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살펴보시면 일부 충청 지역에만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마저도 조금 있으면 대부분 끝이 나겠습니다.

하지만 낮부터 밤사이 다시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와 제주 산지에는 최고 3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추위도 찾아옵니다.

현재는 서울의 기온 4도, 대구가 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낮부터는 찬 공기가 확장해오면서 아침과 기온이 별반 다르지 않아 춥겠고요.

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무려 영하 3도까지 뚝 떨어지는 등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여기에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여서 보온에 각별히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황사가 유입돼서 점차 남동쪽으로 이동하며 곳곳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내일은 일부 서쪽 지역에 최고 10cm가량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