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순식간에 동나는 요소수…오늘부터 재고 정보 공개

<앵커>

정부가 전국 주유소 100곳을 통해 차량용 요소수를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양에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자 정부가 오늘(16일)부터, 요소수가 어느 주유소에 얼마나 남아 있는지, 인터넷에 공개할 방침입니다.

보도에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항 부근의 한 거점 주유소, 오후에 요소수가 도착하자 화물차들이 몰려듭니다.

확보한 요소수는 1천500리터로, 화물차 50대 분량 정도라 금세 동났습니다.

다른 거점 주유소들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요소수를 구한 기사들과,

[천병철/화물차 기사 : 사람들이 여기서 판다 그래서 부평 쪽에서 일부러 온 거예요. 요수 사려고. (다행히 구하셨네요?) 네.]

헛걸음 한 기사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권영순/화물차 기사 : (요소수 넣으셨어요?) 지금 사러 왔는데 없어요. (진짜요?) 네. 금방 다 팔렸다고 하더라고요. 11시, 12시 정도에.]

정부는 거점 주요소 주인들과 SNS 단체 대화방을 열어 요소수 판매량과 재고를 파악하고 있지만 정작 수요자들은 아무 정보가 없습니다.

[이소연/거점 주유소 대표 : 항의하는 손님들도 많죠. 거점 주유소인데 물량이 떨어지면 왜 바로바로 공급을 못 해주느냐. 그러면 우리가 여기까지 찾아올 이유가 없지 않으냐….]

이에 따라 정부는 이르면 오늘부터 각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 정보를 매일 두 차례 이상 인터넷에 공개할 방침입니다.

말레이시아와 멕시코 등에서도 요소수를 도입하는 등 추가 물량 확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속도 계속 병행하고 있는데, 관세청은 요소수를 다른 화물 사이에 숨겨 밀수입하려던 일당을 적발하고 압수한 물량 4톤을 시중에 풀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