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민석 "김혜경 악성 루머에 尹 캠프 '선거 끝' 만세 불렀다더라"

안민석 "김혜경 악성 루머에 尹 캠프 '선거 끝' 만세 불렀다더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을 맡고 있는 안민석 의원이 오늘(15일)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 낙상사고와 관련한 악성 루머가 유포되자 "윤석열 캠프에서 만세를 불렀다고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안 의원은 오늘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폭력에 의한 사고였다는 가짜뉴스가 확 돌았다"며 "그래서 제가 듣기로는 국민의힘 캠프에서, 윤석열 캠프에서 만세를 불렀다는 거 아닙니까. 선거가 끝났다(고)"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루 종일 가짜뉴스가 확산됐기 때문에 윤석열 캠프 측과 가짜뉴스의 조직적 유포와 무관치 않은 사건이라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안 의원은 진행자가 '윤석열 캠프에서 뭔가 활동을 했다고 보시는 거냐'고 묻자 "캠프에서 (가짜뉴스를) 돌렸다고 보지는 않는다"면서 "캠프와 조직적 댓글이,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그 조직이 연관되어 있을 거라고 본다"고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제보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제보 그런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가짜뉴스를 악의적이고 조직적으로 생산하는 것은 대선 과정에서 엄단해야 될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안 의원은 "어차피 팩트라는 것은 119구급차 안에, 그 안에 CCTV가 있다. 그다음에 만약 폭력이었다면 구급대원들이 일지에 소견을 남긴다"며 "얼토당토 아닌 이야기가 사실인 것처럼 유포되는, 그래서 후보가 직접 해명을 하는 참 이런 서글픈 현실"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10일 김 씨의 부상이 이 후보 탓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네티즌 2명을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관련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