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준중증 병상 52개 추가 확보 행정명령

수도권 준중증 병상 52개 추가 확보 행정명령
정부가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병상 부족에 대비해 중증에서 상태가 호전되거나 중증으로 악화할 가능성이 큰 준중환자를 위한 병상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오늘(1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수도권 확진자 증가에 따른 긴급의료대응계획'을 이같이 보고했습니다.

중수본은 병상 확보를 위해 우선 병상이 700개 이상인 수도권 종합병원 7곳에 준중환자 병상 확보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각 병원은 허가 병상의 1%를 코로나19 준중환자 병상으로 지정해야 하는데, 중수본은 행정명령에 따라 7개 병원에서 총 52개 병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중수본은 병상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중증 병상에 대해서는 중환자실 입원 적정성 평가를 강화하고 상태가 호전된 중환자는 준중환자 병상으로 옮기도록 했습니다.

또, 각 병원이 중등증 병상 운영 효율화를 위해 의학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환자는 제때 퇴원시킬 수 있도록 입원 일수가 짧을수록 인센티브를 많이 주는 제도를 도입하거나 퇴원 기준을 개선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 돌파 감염 사례가 잇따르자 수도권 감염병전담요양병원을 4곳, 405병상을 추가로 지정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 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 종사자 대상 PCR 주기도 주 1회에서 2회로 늘어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