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수기 교체 뒤 물 '줄줄'…이틀 새 25톤 새나갔다

<앵커>

한 사무실에서 정수기를 바꾼 뒤 수돗물 25톤이 줄줄 새어 나갔다는 제보가 왔습니다. 평소의 70배가 넘자 검침원까지 찾아왔을 정도인데, 문제의 작업을 했던 정수기 업체 반응은 더 기막혔다고 합니다.

G1방송 윤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사무실로 수도 검침원이 놀라 달려왔습니다.

이틀 새 25톤이나 쓴 게 도대체 맞냐고 물어 주인도 깜짝 놀랐습니다.

사정은 이렇습니다.

인테리어 바꾸느라 정수기를 다시 설치했는데, 직후부터 물이 조금씩 샜습니다.

업체에 항의했지만, 설치에는 문제가 없고 '배관이 오래된 탓'이라는 말만 돌아왔습니다.

화가 나 해지하겠다고 하자, 위약금 얘기부터 꺼냈습니다.

[정수기 설치 고객 : 옆에 있는 배관에 설치를 다시 한번 해보겠대요. 그래서 누수가 안 되면 어쩌실 거냐고 되레 물으시더라고요. '해지하려면 해라. 그러면 네가 위약금 물으면 되니까'.]

어쩔 수 없이 다른 업체를 불러보니, 사무실 안뿐 아니라 바깥쪽에서도 물이 새고 있었습니다.

사무실 밖이라 주인이 모르는 사이 평소 쓰는 양의 70배 정도나 수돗물이 새 나가고 있던 겁니다.

[타 업체 기사 : 앵글밸브가 너무 많이 들어간 거죠. 20년, 30년 써도 그런 현상이 안 생기는데 한 10년 된 게 배관 노후라고 하면 참….]

하루 평균 100명 가까운 고객이 찾는 사업장인데, 정수기와 화장실을 통째로 못 써 사흘 넘게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수리비 수십만 원에 수도요금도 10배나 나왔지만 제품도 설치 과정도 문제없다던 업체 측은, 취재가 시작된 뒤에야 본사 차원에서 대응 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또 보상 검토와 함께 사후 점검, 고객 응대 절차 전반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