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리그1 10월의 선수에 이동경…울산 선수 시즌 첫 수상

K리그1 10월의 선수에 이동경…울산 선수 시즌 첫 수상
이동경(24)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 소속 선수로는 올 시즌 처음으로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A)가 후원하는 10월 'EA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로 이동경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동경이 이달의 선수로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 울산 선수 중에서는 주니오만 세 차례(2019년 9월, 2020년 5월·7월) 수상했었습니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K리그1 경기의 수훈선수(맨오브더매치·MOM), 베스트11, 최우수선수(MVP) 등에 선정된 선수들 가운데 프로연맹 TSG 기술위원회 투표(60%)로 후보군을 선정합니다.

이후 팬 투표(25%)와 EA스포츠 FIFA 온라인 4 사용자 투표(15%) 결과를 더해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K리그1 10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울산 이동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합뉴스)

10월 이달의 선수상의 후보는 이동경과 김보경(전북), 이창민, 주민규(이상 제주)로 압축됐었는데, 이동경은 TSG 기술위원회 투표에서는 주민규, 김보경에 이은 3위였으나 K리그 팬 투표와 FIFA 온라인 4 사용자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해 결국 10월 최고의 선수로 뽑혔습니다.

이동경은 10월 3경기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

특히 34라운드 수원FC와 경기에서는 승부의 균형을 깨는 결승골로 울산의 파이널 라운드 첫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동경은 트로피를 받고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