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이든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 수백만 용량 확보…승인 시 사용"

바이든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 수백만 용량 확보…승인 시 사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경구 치료 알약을 이미 상당수 확보했다며 보건 당국의 승인 즉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연설에서 미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개발한 실험용 항바이러스 알약이 효과적인 치료제로 판명될 경우에 대비해 미국이 수백만 용량을 확보해놓은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약품이 미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으면 미국은 치료제를 곧바로 가질 수 있게 된다면서 "이 치료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최악의 결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우리 도구상자 속의 또 다른 수단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이 치료제가 코로나19로 입원하고 사망할 위험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화이자는 코로나19 치료 알약에 대한 임상 시험 결과 입원과 사망 확률을 89%까지 감소시키는 효과를 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 제약사 머크앤드컴퍼니가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루피라비르의 효과를 능가하는 것이라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화이자는 가능한 한 빨리 FDA에 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는 이 치료 알약에 '팍스로비드'라는 상표를 붙일 예정입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연설에서 미국 경제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면서 의회를 향해 자신의 역점 사업인 예산안을 조속히 처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