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확진 1명 나오자, 상하이 디즈니랜드에 3만 명 갇혔다

<앵커>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강력한 통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에서는 확진자 1명이 다녀갔다며 3만 명 넘는 관람객들을 나가지 못하게 하고 검사를 벌였습니다.

베이징 송욱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세계 최대 놀이공원 가운데 하나인 상하이 디즈니랜드 출구 앞에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곳곳에 경찰과 방역요원들이 배치됐습니다.

[관람객 : 디즈니랜드가 봉쇄됐습니다. 모두 나갈 수 없어요. 휴대전화 배터리도 거의 없는데, 어떻게 하죠.]

하루 전 다녀간 관람객 1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자 곧바로 출입문을 닫고 PCR 검사를 한 것입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 코로나검사

현장에 있던 관람객은 3만 3천여 명.

밤늦게까지 검사를 받은 뒤에야 집에 갈 수 있었습니다.

베이징에서는 어젯(1일)밤 학교 2곳이 갑자기 봉쇄됐습니다.

확진자와 관련이 있다는 소식에 학생들은 교실 바닥에서 밤을 보내며 검사를 받았습니다.

중국에서는 지난달 단체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감염이 재확산하면서 500여 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헤이룽장성 등 일부 지역은 학생 등교를 중단했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금지했습니다.

동계올림픽을 석 달 앞둔 베이징은 매일 새 방역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곳은 베이징시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주민들에게 추가 접종, 부스터샷을 독려하면서 배달원을 비롯한 서비스업 종사자들은 2주마다 PCR 검사를 받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중국은 또 해외 유입 차단을 위해 국제 항공편을 더 줄이면서 '제로 코로나' 정책에 변화가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중국의 강력한 코로나 통제 고수는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뿐 아니라 체제의 우월함을 보이기 위한 것이라고 외신들은 분석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덕현, 영상편집 : 박진훈, 영상출처 : 중국 웨이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