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창원 정신병동서 121명 집단 감염…88% 돌파 감염

<앵커>

오늘(30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2천 명 안팎이 될 걸로 보입니다. 경남 창원의 한 병원에서는 집단 감염으로 120명 넘게 확진되었는데 대부분 '돌파감염'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박수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남 창원의 한 병원입니다. 

정신 병동과 요양 병동을 함께 운영하는데, 폐쇄 병동으로 운영되는 정신 병동 한 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그제 직원 1명이 처음 코로나에 확진된 뒤, 어제까지 환자 112명, 직원 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위중증 환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체 확진자의 90%에 가까운 107명이 돌파 감염으로 확인됐는데, 

이들은 지난 5~6월 아스트라제네카 또는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끝낸 걸로 전해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폐쇄 병동의 밀폐된 공간과,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기 어려운 정신 질환자들의 특성이 감염 확산에 영향을 미친 걸로 보고 있습니다. 

[권양근/경상남도 복지보건국장 : 한정된 공간에서 환기 불량, 거리 두기 미흡 등에 의해 밀접 접촉으로 감염 전파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감염 경로는 조사 중인데, 방역 당국은 출퇴근하는 직원들에서 감염이 시작됐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조현국/창원시 마산보건소장 : 2주 안에 입원한 환자 6명과 직원들 20명 중에서 아마 문제가 있다고 제가 그렇게 추정은 하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반영되면서,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는 전주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특히 핼러윈데이가 포함된 이번 주말, 행사와 모임이 많아져 감염 확산 위험이 크다며 모임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