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자 가상대결…이재명 35% vs 윤석열 34%, 이재명 35% vs 홍준표 32%"

"4자 가상대결…이재명 35% vs 윤석열 34%, 이재명 35% vs 홍준표 3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자 가상대결의 경우 오차범위 내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홍준표 후보 등에 각각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나왔습니다.

이번 조사는 이재명 후보가 경기지사 자격으로 지난 18일 국회 행안위, 20일 국토위 국정감사에 출석한 기간 중 이루어졌습니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3명을 대상으로 '4자 가상대결'을 조사한 결과,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힘 후보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인 경우 35%로, 윤석열 전 총장(34%)을 오차범위 내에서 앞섰습니다.

해당 가상대결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7%,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6%를 받았습니다.

국민의힘 후보를 홍준표 의원으로 설정한 4자 가상대결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35%, 홍준표 후보는 32%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이 경우 안철수 대표는 8%, 심상정 후보는 6%였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원희룡, 유승민 후보를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넣은 4자 가상대결에서는 두 후보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 후보가 원희룡 전 제주지사일 경우 이재명 후보는 36%를 기록했고, 원희룡 전 지사는 22%로 집계됐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이 등판할 경우 이재명 후보는 34%, 유 전 의원은 20%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는 윤석열 전 총장이 25%를 받으며 홍준표 의원(22%)을 앞섰고, 유승민 전 의원(12%), 원희룡 전 지사(6%) 순으로 나왔습니다.

차기 대통령 선거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는 '국정운영에 대한 심판을 위해 야당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는 응답이 51%로 과반을 넘었습니다.

이는 직전 조사(9월 5주차)보다 4%포인트 늘어난 수치입니다.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여당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는 응답은 직전 조사보다 1%포인트 줄어 40%에 그쳤습니다.

이번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대선후보 4자 가상대결 (사진=NBS 제공, 연합뉴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NBS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