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애플, 백신 안 맞은 직원에 "매일 코로나 검사 받아라"

애플, 백신 안 맞은 직원에 "매일 코로나 검사 받아라"
애플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직원에 대해 매일 사무실에 출근할 때마다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애플은 최근 직원 공지에서, 이런 조치는 백신 접종 상태를 회사에 보고하지 않은 직원에게도 적용된다고 알렸습니다.

백신을 접종한 직원은 일주일에 한 번씩 코로나 신속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백신 접종 '의무화'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코로나19를 막기 위한 조치를 강화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애플 매장 직원의 경우 다소 다른 규칙이 적용됩니다.

백신을 맞지 않은 직원은 일주일에 두 번씩 검사를 받고, 백신을 접종한 직원은 일주일마다 신속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동안 애플은 다른 정보기술(IT) 기업에 비해 직원들의 백신 접종을 그다지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정부는 연방정부와 계약한 업체에 대해 12월 8일까지 임직원의 백신 접종을 완료하도록 했습니다. 애플은 전용 판매 채널을 통해 정부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직원 100명이 넘는 사업체에 대해선 백신을 접종하게 하거나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백신을 맞지 않은 직원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도록 압박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끝낼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여러 차례 연기한 후 내년 1월부터는 직원들이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사무실에 나와야 한다고 최근 공지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