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낙태강요 의혹' 대세배우 K, 광고계는 발 빠르게 손절···소속사 입장은 언제쯤?

'낙태강요 의혹' 대세배우 K, 광고계는 발 빠르게 손절···소속사 입장은 언제쯤?
'대세배우' K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A씨의 사생활 폭로글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계가 가장 먼저 움직였다. K배우로 지목된 남성 배우가 출연한 광고 중 일부는 이미 삭제된 상태다.

지난 17일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세 배우 K 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이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K 배우가 낙태를 회유하고 혼인을 빙자했다며 "그의 인간 이하의 행동들로, 정신적, 신체적인 트라우마가 심한 상태"라고 호소했다.

A씨의 폭로글 이후 K배우가 누구인지 추측이 이어졌다. 그 가운데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K 배우로 한 배우를 지목하며 실명을 거론하는 영상을 올렸다. 이진호는 "K 배우가 전 여자친구 문제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는 정보를 10월 초에 확보했다"며 "소속사에서도 관련 내용을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진호가 K 배우로 한 배우를 특정한 후, 파장은 더욱 커졌다. 많은 매체들이 해당 유튜브 방송 내용을 인용해 K 배우로 해당 배우의 실명을 거론하며 기사화했다. 하지만 소속사는 조용했다. K 배우로 지목된 남배우의 소속사는 논란이 불거진 지 하루가 지나도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취재진의 연락을 피하고 있다.

이 와중에 광고계가 가장 먼저 움직였다. 18일 오후부터 K배우를 모델로 발탁한 브랜드 중 일부는 SNS에서 해당 배우의 얼굴을 지우고, 출연 광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

K 배우에 대한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K 배우로 지목되고 있는 남성 배우는 현재 대한민국 배우들 중 인기와 화제성이 가장 높은 배우 중 하나로, 출연 예정된 영화가 3개, 계약된 광고만 10여 개다. 또 최근 출연했던 드라마가 높은 인기 속에 종영하며, 오는 20일 매체들을 대상으로 화상 인터뷰가 예정돼 있기도 하다.

K 배우로 거론되고 있는 배우 측의 입장 발표는 불가피한 상황인데, 하루가 지나도 조용하다. 과연 언제쯤 입장을 밝힐 지 주목된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